
제64차 정기총회의 결의로 전권을 위임받은 행정구역조정특별위원회(위원장 윤종남 목사 이하 행조특위)는 전국 지방회 소속 교회 가운데 해당 행정구역의 지방회를 벗어난 교회들을 해당 행정구역내 지방회로 이명하는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행조특위는 세 번의 걸친 회의를 통해 교회수 100개 지방회는 분(分) 지방을 명령하고 교회수 70개는 분(分) 지방을 권고하기로 협의했다. 이어 지난 8일 제4회 회의에서는 행정구역 조정을 지도로 정리하는 등 전국지역의 행정조정을 점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금까지 행조특위는 각 지방회 상황과 행정조정이 필요한 지방회 내역을 확인했으며, 행정구역별 지방회를 지도로 구분해 보다 효과적으로 조정하고자 깊이있는 논의를 진행 중이다.
행조특위는 우선 해당교회와 해당지방회에 행조특위 이름으로 공문을 발송하는 안을 논의했다.
네번째 회의에서는 행정조정 마감 시기를 10월말까지로 정하고, 해당교회와 지방회가 특위의 권고사항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행조특위가 정기총회에서 전권을 위임받은 만큼 조정에 나설 수 있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특히 특위는 해당지방회로 이명을 거부할 경우 전국지방회로 옮기도록 할 방침도 세웠다. 10월말까지 자발적인 지방회 통합과 분지방을 하는 지방회는 격려금을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