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한권의 책

우리는 불후의 명작이라는 호칭을 예술작품에 붙이곤 한다. 널리 읽혀지고 독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책은 ‘명서’로 분류된다. 서울말씀사에서 1996년 발행된 조용기 목사의 ‘4차원의 영적세계’는 불후의 명서이다. 전세계적으로 이같이 많이 판매된 책도 드물며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며 호응한 책도 많지않다. 개인적으로도 탐독하느라 많이 너덜너덜해져서 새 책을 산게 여러번이다. 조용기 목사의 ‘4차원’시리즈가 나올때마다 대박인 이유는 재미있고 우리에게 성공의 비법을 알려주기 때문이다. 그 중 하나가 몇 년전 출간된 ‘4차원의 영성-적용편’이다.실행점검표가 첨부되어 있어서 실행에 옮기기전 스스로를 체크해보고 리스트화 할수 있는 장점이 있었다.
이번에 교회성장연구소에서 출판한 ‘4차원의 영성-실천편’은 ‘조용기 목사가 말하는 4차원의 영성 7단계 실천 전략’이라는 부제를 달았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듯이 키워드는 ‘생각, 믿음, 꿈, 말’이다. 4가지의 키워드로 우리 영혼을 프로그래밍 했다면 이제 본서를 주의깊게 들여다 보자. 이 책은 4차원의 영성으로 프로그래밍된 우리들이 하나님의 세계에 접속하는 길을 7단계로 제시한다. 한 주에 한단계씩 매일 꾸준히 각 과정을 삶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짜임새가 제법 견실하게 마련되어 있다.
7주동안 실천할 수 있는 단계가 요일별로 정리되어 있어서 새신자들도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책을 엮어놓았다. 미움과 원한을 내려놓고 염려와 근심의 독소를 제거하며 마음정리를 한 주간 하다보면 둘째주간에는 생각을 정리하는 차례다. 2단계에서 성공을 부르는 생각으로 부풀어진 가슴은 3단계에서 말씀으로 다져진다. 레마의 말씀으로 굳건해진 믿음위에 꿈을 꾸는 단계가 4주차다. 5주차에서는 긍정적인 말의 선포를 통해 창조적인 실천을 행하게 된다.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는 삶’,즉 성령의 생수를 마시고 사랑을 베푸는 6단계는 ‘삶’이다.
4차원의 영성에 있어서 마지막 단계는 ‘Self Management’,즉 자기관리 분야이다. 이 장에서는 ‘성공은 자기 관리에 있다’고 단언한다. 특별히 목표를 분명히 설정할 것, 시간을 마스터 할것, 목숨을 걸고 투자할 것, 고난을 두려워하지 말것, 자신의 장점을 더욱 부각시킬 것 등의 4가지 핵심 전략을 제시한다. 누구든지 이 책에 소개된 저자의 비법을 따라 실천하면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다.
여름 끝, 가을의 문턱에 서서 만난 이 한권의 책은 우리를 설레게 하는 코스모스다.